본문 바로가기

Hair Gallery/헤어스타일

매직펌,볼륨매직, 셋팀펌 열펌 손질방법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의 곱슬머리 비율은 70% 정도라고 합니다. 아니 직모를 가진 사람은 30% 보다도 훨씬 낮은 비율입니다.

심한 곱슬머리를 갖고 있는 사람의 고충이란 이루 말할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습하거나, 비 오는 날을 가장 싫어하는 분들이 곱슬머리를 갖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지금이야, 90년대 후반부터 우리나라에 시작된 매직이라는 훌륭한 기술 덕분에 위와 같은 고민은 덜게 되었지만, 

그래도 곱슬머리는 지금 시대에도 약간의 불편을 느끼고 있습니다.


 곱슬머리는 관리가 까다롭지만, 매직이나 볼륨매직을 통해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볼륨매직과 세팅파마는 열을 이용하여 컬을 만들고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로, C컬 웨이브, S컬 웨이브 등 볼륨감과 컬을 연출하는 파마입니다.




매직, 볼륨매직

매직은 곱슬 정도에 따라 제품을 신중히 선정해 1제 펌제와 매직아이롱을 사용하여 곧게 펴는 헤어스타일을 말합니다.

볼륨매직은 한마디로 매직파마에 어느 부분에 볼륨감을 줄 것인가에 따라 명칭이 달라집니다.

전체를 펴게 되면 매직스트레이트

뿌리만 볼륨을 주면 뿌리볼륨매직

웨이브를 넣으면서 하면 볼륨매직

끝머리에 웨이브를 넣는 C컬, S컬 볼륨매직

끝머리에 세팅이나, 롤을 이용하여 웨이브를 넣는 경우 등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이름의 매직과 볼륨매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볼륨매직은 스트레이트와 볼륨을 동시에 얻는 파마입니다. 뿌리 쪽은 펴고 끝부분은 살짝 C컬 정도의 웨이브 넣어 자연스러운 볼륨을 연출하는 것이 일반적인 볼륨매직입니다.

볼륨매직은 비교적 다른 열펌에 비해 모발의 손상이 적고 브드러운 웨이브를 통해 관리가 편리한 편입니다.

높은 열을 이용하여 웨이브를 만들기 때문에 모발에 손상이 많이 갈 수 있는데, 최근에는 오히려

시술을 하기 전보다도 더 좋은 머릿결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세팅파마

세팅파마는 모발에 C컬이나 S컬을 넣는 파마입니다. 주로 끝부분  C컬 또는 S컬을 넣어 자연스러운 컬과 뚜렷한 컬을 연출합니다. 세팅파마는 볼륨매직보다 모발 손상이 심할 수도지만, 컬이 오래 유지되고 탄력 있는 컬 형성이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웨이브를 넣는 과정에서 대미지가 조금은 더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머릿결 손상을 안 줄 수도 있는 방법은 있지만 그래도 비교를 한다면 세팅파마가 볼륨매직보다 조금은 손상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볼륨매직과 세팅파마는 모두 디지털 파마이나 AIR펌에 비해 높은 열을 이용하여 웨이브를 만들고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볼륨매직은 볼륨감과 자연스러운 컬을 연출하는 데 비교적 적합하고, 세팅파마는 비교적 뚜렷한 컬과 오래가는 파마를 원하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원하는 파마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모발 상태와 원하는 스타일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좋은 방법은 담당헤어디자이너에게 자신의 취향과 평소 손질 습관, 행동 등을 시술 전 사전에 말씀드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부탁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관리방법
미용실에서 헤어디자이너가 아무리 멋진 헤어스타일의 컷과 웨이브를 만들어 주었다 하여도 가정에서 그 스타일을 

연출하지 못한다면 아무 의미가 없게 됩니다.
우리가 얼굴 피부관리를 위해 많은 좋은 제품을 사용하듯이 파마 후에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큐티클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마 후에는 트리트먼트 린스를 1~2회 정도 헹구고, 큐티클 보호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모발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펌제의 대부분이 높은 알칼리성을 띠고 있어서 파마 후 당분간은 산성 샴푸나 린스를 사용하는 방법도 모발관리에 좋지만

그렇게까지 힘든 경우라면 헤어싸롱에서 권해주는 트리트먼트제품을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

또한, 열기구를 사용할 때는 열 보호제,영양제를 사용하여 모발 손상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는 최저 온도로 컬을 만드는 파마 기법인 AIR펌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최저 온도로 컬을 형성하다보니 열펌 중에는 가장 대미지가 적은 파마라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고도의 테크닉이 필요로하다보니 AIR파마를 할 수 있는 헤어사롱이 전국 1%도 안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