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r Gallery/헤어스타일

단발머리 단발컷, 단발머리펌 손질방법

728x90
반응형

 
Dangerously
아티스트
Charlie Puth
앨범
Nine Track Mind (Deluxe Edition)
발매일
2016.11.11

 단발머리는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하며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다양한 단발머리 헤어 스타일로 얼굴형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발형 스타일의 최대 매력은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의 커리어 우먼의 상징과도 같을  정도로 세련된 이미지로의 연출을 

통해 자애심과 자존감을 높일 수 헤어스타일입니다.

단반형에서 가장 많은 헤어스타일 연출이 있습니다.

또한, 단발머리는 짧은 길이로 인해 펌이나 염색 시 볼륨감도 더 잘 살아납니다.



단발머리 펌은 단발머리에 컬이나 웨이브를 넣어주는 스타일입니다. 단발머리 펌은 단발머리에 볼륨과 생기를 더해주고,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단발형 머리 기장에서 C컬 정도의 웨이브가 대세이고, 자가 손질이 가능한 경우에 S컬 정도의

웨이브를 넣어 볼륨감 만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장점:
세련되고 지적 그리고 커리어우먼 등 스타일리시한 분위기 연출 용이하다.
관리가 쉽다
머리카락이 얇은 여성에게 좋다. 물론, 머리카락이 굵은 여성도 퍼머 종류에 따라 가능합니다.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 합니다.



손질방법:
젖은 상태에서 타월 드라이 한 후 모발에 컬이나 웨이브를 잡아주세요.
드라이기를 사용하여 모발을 말리면서 컬이나 웨이브를 잡아주세요.
컬이나 웨이브를 잡아주는 스타일링 젤, 폼, 스프레이 제품을 사용하여 모발을 고정해 주세요.

샴푸 후 모발의 수분이 타월과 드라이어로 7~80% 말린 정도에서의 드라이어 기술력이 헤어스타일 연출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관리방법:
하루에 한 번씩 머리를 감아주세요.
샴푸는 순하고 마일드한 중성 샴푸를 사용하세요.
린스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제품이므로 특히 긴 머리에는 반드시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드라이기와 고데기를 자주 사용하는 것은 모발에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사용 시 온도가 아주 중요합니다, 

헤어디자이너는 전문가이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컬을 만들기 위한 적정한 온도와 시간을 잘 알기에 머리카락에

대미지 없이 컬 연출이 가능합니다.
4~5주마다 미용실에 가서 컷을 받으세요.
단발커트, 단발커트, 단발머리 펌은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좋은 헤어스타일입니다. 관리가 쉽고 머리카락이 얇은 여성에게도 좋은 선택입니다. 단발커트, 단발머리 펌을 고려하고 있다면, 장단점을 잘 고려하여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발머리는 관리가 비교적 쉽습니다. 짧은 시간에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시원하다: 단발머리는 여름철에 시원하게 연출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입니다.

얼굴형이 중요하다: 단발머리는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스타일이 다릅니다. 각진 얼굴은 단발머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각진 얼굴에도 변형 단발 스타일로 커트와 펌을 한다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앞머리 뱅이 있고 없고에 느낌의 차이가 있습니다. 뱅이 있으면 아무래도 귀여운 컵셉으로 큐티 분위기입니다.


매일 머리를 감는다:  머리카락에 땀이나 기름기가 묻으면 떡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한국인의 대부분은 하루에 한 번 샴푸를 하는 것이 당연하게 되어 있지만요. 사실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이 머리카락 손상에 크게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트리트먼트가 필요 요소입니다.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한다: 샴푸와 컨디셔너는 단발머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샴푸는 머리카락과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컨디셔너는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린스를 사용한다: 린스는 단발머리를 윤기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린스는 머리카락의 표면을 코팅하여, 큐티클을 보호하고 윤기를 더해줍니다.

헤어드라이어와 고데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헤어 오일 에센스를 적극 추천 합니다.


드라이기를 사용한다: 드라이기 사용은 단발머리를 스타일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열 보호제를 사용해야 하며, 고온으로 머리카락을 말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반복되는 내용이지만 아주 중요하기에 반복을 했습니다.

가정에서 머리를 말리거나, 컬을 만들 때 사용하는 디바이스(기계)의 열 온도가 정말 중요합니다.

미용실에서 헤어스타일 작업 중에 생기는 모발 대미지도 있겠지만, 제일 많이 모발 손상이 발생되는 원인이

가정에서 사용하는 드라이어나 고데기 종류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위에서도 다룬 내용이지만 헤어디자이너는 더 높은 온도를 이용해서 컬을 만들지만 머리카락에 손상을 주지 않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헤어 롤러를 사용한다: 헤어 롤러는 단발머리든 긴 머리든 컬을 넣어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너무나 다양한 웨이브를 만들어주는 기구들이 나와 있어서 가정에서도 충분히 예쁘고 멋진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헤어 롤러를 사용할 때는 열 보호제를 사용해야 하며, 너무 오랜 시간 열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미용실에 가서 컷을 한다: 단발머리는 정기적으로 미용실에 가서 컷을 해야 합니다. 우리가 커트를

하는 이유 중 원하는 헤어 스타일에서 머리 기장이 길어지면 머리 손질이 어렵기 때문이죠.^^

컷을 하면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컬을 유지한다: 단발머리는 컬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스타일링을 해야 합니다. 컬을 유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고데기나 롤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헤어 살롱에서 헤어디자이너가 아무리 멋진 웨이브를 만들어 주어도 가정에서 그 아름다운 웨이브 연출이 안되면

의미가 없듯이 스타일링 제품을 가급적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트리트먼트를 한다: 이렇게까지 하는 사람은 많지 않겠지만 영양제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발 영양제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머리카락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손상되기 이전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시중에 다양한 영양 공급에 필요한 제품들이 나와 있으니 피부만큼이나 모발도 관리를 잘하셔서 윤기 있는 머릿결과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을 통해 일상에서 남들 앞에 자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