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r Gallery/헤어스타일

히피펌 . 곱슬머리 스타일 . 복고스타일

728x90
반응형
 

히피펌: 다시 유행하는 곱슬머리 스타일

1. 히피펌이란?

히피펌

복고스타일 히피펌은 70년대 미국 히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곱슬머리 스타일입니다. 자연스럽고 풍성한 곱슬을 연상시키며, 여성들 사이에서 다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80~90년대에 가장 흔했던 파마 스타일입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 강한 웨이브보다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웨이브 형태로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강한 웨이브는 아무래도 모발 손상이 필연적으로 따라오기 때문에 거칠어지는 머릿결을 피하기 위해서도 강하고 탄력 있는 웨이브는 점차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보다 20년 정도 빨리 80~90년대에 일본에서는 실크터치라는 자연스럽고 강하지 않은 파마웨이브가 유행을 했습니다. 그 당시 일본에서 파마 웨이브가 강한 것을 피하고 모발 손상이 덜 가는 자연스런 웨이브가 유행을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그 당시 자연스러운 웨이브보다는 강하고 웨이브가 탄력이 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시기였습니다. 쉽게 일본과 비교하자면 일본은 강한 웨이브보다 손상을 피하는 내추럴한 스타일을 선호하고, 우리나라는 손상은 좀 되더라도 강하고 탄력이 있어야 잘 나온 파마라고 인식하던 시기입니다. 우리는 2000년에 들어서야 일본과 같은 탄력보다는 부드럽고 자연스런 스타일로 변화됩니다.

히피펌2

복고스타일 히피펌은 파마롯드 자체가 길게 나와서 긴 머리에 돌돌 말아 웨이브를 만드는 형식입니다. 좀 더 강한 웨이브를 만들고자 할 때는 섹션을 가늘게 떠서 강한 텐션을 이용해 웨이브의 강약을 조절했습니다. 지금 다시 히피펌이 유행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내추럴한 스타일의 헤어스타일을 많이 하고 있지만 그 당시에 긴 머리는 생머리 아니면 강한 텐션이 있는 웨이브를 하고 다니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히피펌은 긴 머리를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어울리며, 별도의 염색 없이도 독특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히피펌3

2. 복고스타일 히피펌의 특징

- 자연스런 곱슬 스타일머리: 복고스타일 히피펌은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곱슬을 강조합니다. 곱슬이라기보다는 곱슬처럼 보이는 강한 웨이브입니다. 요즘 시대에서는 곱슬처럼 보이는 강한 웨이브이지만 80~90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하고 다니는 흔한 자연스런 웨이브 헤어스타일이었습니다. 다시 히피펌이 일부에서 유행하고 있지만 요즘에는 쉽게 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은 아닙니다. 80~90년대에는 조금만 탄력이 없어도 풀렸다고 다시 파마를 해달라는 요구를 할 정도로 탄력이 강하고 볼륨감이 풍성한 스타일이였습니다. 지금은 오히려 과도한 연출로 보이거이나 어색할수도 있는 스타일 입니다. 과한 스타일링을 피하여 자연스러움을 유지해야 합니다.

- 풍성하고 우아한 스타일: 히피펌은 볼륨감이 풍부하며, 우아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머리숱이 많고 머리가 길수록 더 멋진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특히 미국의 70년대 히피 문화의 영감을 받음: 복고스타일 히피펌은 70년대 히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스타일이라고는 하지만 미국의 70년대 스타일과는 약간의 거리가 있고 우리의 80~90년대 파마 스타일이 더 적합한 헤어스타일입니다. 히피펌은 자유로움과 개성을 강조합니다. 유행은 돌고 또 돕니다. 거친 느낌의 히피펌이 요즘 시대에 다시 유행하게 될 줄은 많이들 예상하지 못했을 파마스타일입니다.

히피펌4

3. 복고스타일 히피펌의 장점

- 별도의 염색이 필요하지 않음: 볼륨감과 웨이브의 텐션이 강해서 히피펌은 별도의 염색 없이도 곱슬머리를 연출할 수 있어 헤어컬러에 부담이 없습니다.

- 볼륨감과 우아한 곱슬머리 효과: 머리숱이 많고 머리 기장이 길면 길수록 최적의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머리숱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머리숱이 많아 보일 수 있는 파마입니다. 강한 텐션과 볼륨감으로 머리숱이 없는 분들의 단점을 커버하기 제일 좋은 헤어스일입니다. 히피펌은 풍성한 볼륨감과 우아한 곱슬머리 효과를 제공하여 머리카락에 생동감을 불어넣습니다.

- 자연스러운 스타일로 손쉬운 관리: 히피펌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이기 때문에 별다른 스타일링이 필요 없으며, 일상적인 관리가 간편합니다.

히피펌5

4. 히피펌의 유의사항과 단점

-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도움이 필요: 히피펌은 강하고 탄력 있는 웨이브를 만들다 보니 아무래도 머리카락에 손상이 갈 수가 있습니다. 이점을 유념하여 시술 시 모발보호제 사용과 시술 후 세심한 사후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스타일링 기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스타일리스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헤어컷에 따라 스타일링이 달라질 수 있음: 히피펌은 개인의 헤어컷 스타일에 따라 스타일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머리 기장이 길면서 층차가 없는 스타일과 층차가 많은 레이어드 컷 스타일이라면 좀 더 세심한 관리 요령이 필요합니다. 얼굴형과 머리카락의 길이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 스타일링을 추천합니다.

- 유지 보수를 위해 특별한 케어 필요: 히피펌은 웨이브가 약한 자연스러운 파마 스타일에 비해 지속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보습과 영양이 풍부한  샴푸와 컨디셔너, 헤어 마스크 등을 사용하여 머리카락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