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r Gallery/헤어스타일

아이비리그 컷, 아이비리그 컷 실패하는 얼굴형, 사전 체크는 필수

728x90
반응형

아이비리그 컷, 아이비리그컷 실패 얼굴형

아이비리그 컷은 남성들에게 인기 있는 머리스타일 중 하나이지만 절대적으로 피해야 할 얼굴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얼굴형은 절대로 하면 안 됩니다.

아이비리그 컷이란?

아이비리그컷은 남성들에게 인기 있는 머리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아이비리그컷이란, 머리의 옆면과 뒷면을 짧게 깎고, 윗머리와 앞머리를 살짝 길게 남겨서 스타일링하는 방식입니다. 이 머리 스타일은 1930년대 미국의 아이비리그 대학생들과 조정 선수들이 많이 했던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현재는 유아인, 이준기, 박보검 등 많은 연예인들이 아이비리그컷을 해서 유행을 이끌고 있습니다.

아이비리그컷아이비리그컷아이비리그컷

아이비리그컷 실패 

한마디로 이마가 넓은 사람은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이마가 좁거나 M자 이마가 아니고 일자형 이마를 갖고 있는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입니다.  아이비리그컷의 실패를 피하기 위한 사전 필수 체크 사항은 자신의 이마형태를 먼전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이비리그컷은 얼굴형에 따라 잘 어울리는지가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이마가 넓고, 헤어라인이 예쁜 사람들에게 잘 어울립니다. 반면에 이마가 길거나, 헤어라인이 M자인 사람들은 아이비리그컷을 하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다운펌이나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옆두상이 많이 튀어나온 사람들은 아이비리그컷을 하면 광대가 너무 드러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비리그컷아이비리그컷아이비리그컷

아이비리그컷 장점

아이비리그컷의 장점은 스타일링이 쉽고, 시원하고, 남성미를 강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왁스나 젤 등으로 앞머리를 살짝 올려주거나, 가르마를 만들어주면 간단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가 짧아서 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비리그컷은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어서 남성미를 어필할 수 있는 머리 스타일입니다.

아이비리그컷아이비리그컷아이비리그컷

아이비리그컷 손질방법

아이비리그컷 손질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드라이기로 뿌리를 말려 윗머리를 앞쪽으로 내려줍니다. 이때 뿌리의 볼륨을 살려주면 더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앞머리는 드라이 바람으로 세워주는 것이 포인트인데, 여기에서 드라이기를 얼굴 아랫부분에서 수직으로 바람이 나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람을 주는 방향이 앞머리를 세우는 중요한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3. 드라이기로 앞머리를 세운 후에는 왁스나 스프레이 등의 헤어 제품을 이용하여 질감을 주고 고정해줍니다. 이때 너무 많은 양을 발라서 뻣뻣하게 만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적당한 양을 손바닥에 녹여서 앞머리에 펴발라준 후에 손가락으로 살짝 흔들어주면 자연스럽고 멋진 아이비리그컷 손질이 완성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