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r Gallery/헤어칼럼

애쉬브라운 염색, ASH BROWN COLOUR

728x90
반응형

애쉬브라운 염색은 탈색의 결과치에 따라 원하는 애쉬 색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리치 하는 과정에서 붉은 기나 노란끼가 없을수록 애쉬 계열의 염색을 했을 때 원하는 색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쉬브라운 계열 염색은 탈색 2회는 기본으로 하셔야 합니다.

Ash Brown Colour 애쉬브라운 컬러

시중에 탈색 없이 예쁘게 애쉬브라운 염색을 할 수 있다는 염색약이 있는데, 브라운 색상은 가능하나

애쉬를 입히기에는 부족합니다. 이유는 애쉬 컬러는 좀 전에 말했듯이 모발 탈색 2회 이상을 하여 모발이 흰색에 가까울수록 애쉬 컬러가 잘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분 탈색을 기존 시간의 5/1 정도로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은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단발머리 단발컷

평소에 탈색을 많이 한 모발이라면 가능할 수는 있지만 일반적인 컬러에서는 애쉬 컬러가 나오기 힘듭니다.

애쉬 컬러는 탈색을  두 번 정도 한 뒤에 애쉬 염색을 해도 애쉬 컬러가 쉽게 빠져나오는 것이 단점인 

염색인데 탈색 없이 애쉬 컬러가 입혀진다는 것은 쉽지 않은 내용입니다.

애쉬 컬러는 2번의 탈색과 함께라는 공식으로 보면 됩니다.

애쉬브라운 탈색

*두피보호제를 먼저 꼼꼼히 바르고 모근에서 5cm 정도 분리하여 탈색을 합니다, 두피는 열이 있어 전체를 함께 탈색제를

바르면 열이 있는 두피 부분이 좀 더 밝게 탈색이 되어 결국 얼룩지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두피보호제 도포

*두피에 데미지를 주지 않고 애쉬그레이나 애쉬브라운 컬러를 나오게 하는 것은  그렇게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두피에 최소한의 탈색제를 닿게 함으로써 두피 보호를 최우선하며 작업하는 모습입니다.

 

탈색을 하지 않으면 애쉬브라운 특유의 부드러움과 함께 오는 차가운 느낌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쉬브라운 계열 염색은 다른 색상의 염색과는 달리 가정에서의 관리가 매우 중요한 염색입니다.

애쉬브라운 염색은 2번의 탈색으로 인한 손상이 있는 머리로서 여러모로 세심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두피 보호제 사용도 필수입니다.

따라서, 애쉬브라운 염색 후에는 샴푸와 함께 컨디셔너를 사용하고, 탈색으로 인해 모발 속 단백질이 많이 유실되어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트리트먼트와 헤어마스크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애쉬 염색에서는 열기구를 사용하지 않고는 밝은  탈색은 어렵지만, 고온을

가하는 열기구의 사용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모발 보호제를 사용하시는 것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일부 포인트만 주기 위한 헤어스타일 연출 시 하는

슬라이스 부분 탈색을 시도할 때는 단 한 번의 탈색으로도 애쉬브라운 염색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탈색 시간도 일반적인 탈색 시간의 5/1 정도에도 가능합니다.

단, 부분적 탈색에만 가능합니다. 

탈색제를 바르고 슬라이스 한 부분을 호일로 밀봉하듯 감싸고 난 뒤 판고데기로 집적 호일을 누르면서 열을 가해주는

방식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탈색보다는 모발에 데미지가 갈 수밖에 없는 방식이지만, 장점으로는 작업 시간이 5/1 정도로 

줄어들고, 모발보호제를 충분한 량을 넣어 준다면 많은 데미지 없이 가능합니다.

 

Ash Brown 애쉬브라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애쉬그레이나 애쉬브라운 염색은 탈색이라는 모발에 데미지를 많이

주고 비용도 다른 컬러에 비해 많이 지불해야 합니다. 

애쉬브라운 염색은 우리나라 사람들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헤어컬러입니다.

웜톤과 쿨톤의 차이

웜톤 애쉬브라운 컬러는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잘 어울리지만 특히, 긴 머리와 웨이브 헤어스타일에도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쿨톤 애쉬그레이 컬러는 웨이브 스타일보다 내추럴한 C컬 내지 스트레이트 헤어스타일에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애쉬브라운 염색의 컬러가 애쉬그레이 염색 컬러보다 색 이탈이 적습니다.

브라운이 그레이보다 컬러 유지력이 오래가기 때문에 이 부분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ASH BROWN COLOUR는 어떤 PERSONAL COLOUR와도 조화롭게 잘 어울립니다.

ASH BROWN COLOUR를 몇 가지로 분류를 하면 다음과 같이 나열할 수 있습니다.

 

*ASH GRAYBROWN : 붉은 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권하는 염색입니다. 은은한 GRAY 빛이 도는 BROWN COLOUR로, 차분하고 세련된 IMAGE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ASH PINKBROWN : 애쉬핑크브라운 염색은 피부톤이 밝은 사람은 피부가 더욱 밝고 뽀얗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붉은기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지양합니다. PINK 빛이 도는 BROWN COLOUR로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IMAGE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ASH BLUEBROWN : 쿨톤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빛반사를 통한 느낌이 좋은 컬러입니다. BLUE 빛이 도는 BROWN COLOUR로로 시원하고 세련된 IMAGE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ASHGREENBROWN  :  애쉬그레이브라운 염색과의 모호함을 느낄 수 있는 색상입니다. GREEN 빛이 도는 BROWN COLOUR로 독특하고 개성 있는 IMEGE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