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r Gallery/헤어칼럼

볼륨매직 손질방법

728x90
반응형

볼륨매직의 필요성과 방법 그리고 손질방법

볼륨매직 손질방법

필요성과 손질방법

볼륨매직 1

머리카락은 우리의 외모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머리카락은 우리의 외모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머리카락이 볼륨 있고 풍성하면 얼굴이 작아 보이고,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반면에 머리카락이 볼륨 없고 쳐지면 얼굴이 커 보이고, 우울하고 힘없는 인상을 줍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머리카락에 볼륨을 주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합니다. 그중에서도 볼륨매직은 머리카락에 오랫동안 지속되는 볼륨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볼륨매직이란 머리카락에 열과 약품을 이용하여 원하는 모양과 크기의 곱슬을 만들어주는 펌의 일종입니다. 볼륨매직은 일반적인 펌보다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느껴지며, 뿌리부터 곱슬이 잡혀서 더욱 볼륨감이 있습니다.

볼륨매직 2볼륨매직 3

볼륨매직의 필요성

 볼륨매직은 머리카락에 자연스러운 곱슬을 만들어줘서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진 얼굴형은 부드러운 곡선의 웨이브로 얼굴선을 완화해 주고, 원형 얼굴형은 탑 부분에 볼륨을 주어 얼굴을 길어 보이게 해 줍니다. 볼륨매직은 모근 부위에 중점을 두어 매직을 하여 더욱 볼륨감이 있습니다. 이는 두피 쪽 머리카락을 탄력 있게 띄워 헤어스타일의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볼륨매직은 일반적인 펌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일반적인 펌은 2~3개월 정도 지속되지만, 볼륨매직은 4~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이는 약품의 효과와 열처리의 영향으로 인해 머리카락의 모양이 잘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볼륨매직의 방법 볼륨매직은 전문적인 테크닉과 좋은 펌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용실에서 헤어디자이너에게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미용실에서는 고객의 머리카락의 상태와 머리숱 그리고 고객의 머리카락 손상도 그리고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적절한 약품과 열처리를 선택해 줍니다.

볼륨매직 4

볼륨매직은 크게 세 가지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첫 번째 단계는 펌제가 두피에 닿지 않게 주의하여 모근에 우선적으로 도포를 하고 웨이브를 원하는 부분 머리카락에 약품을 바르고, 원하는 크기의 롤을 감아주는 것입니다. 이때, 롤의 크기와 감는 방향에 따라 곱슬의 모양과 방향이 결정됩니다.

 

두 번째 단계는 롤을 감은 머리카락에 열을 가해주는 것입니다. 이때, 열은 약품의 효과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매직 시술 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롤은 일반적으로 한 바퀴 반 내지 두 바퀴 정도 롤링 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열처리가 끝난 머리카락에 중화제를 바르고, 롤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이때, 중화제의 역할은 원하는 웨이브 형태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품에 따른 중화 타임은 머리카락의 손상을 방지해 줍니다. 볼륨매직은 약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시술 후 손질방

볼륨매직 5

시술 후 주의사항과 손질방법

볼륨매직 후에는 머리카락이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2~3일 정도는 물에 젖지 않게 하고, 빗질이나 드라이기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볼륨매직의 손질방법 볼륨매직은 자연스럽고 C컬 또는 S컬 정도의 웨이브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별도의 스타일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더욱 볼륨감을 살리고 싶다면, 드라이기나 디퓨저를 이용하여 뿌리부터 열기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볼륨매직 샴푸나 컨디셔너를 사용할 때는 부드럽게 문지르거나 타올로 가볍게 눌러줘야 합니다. 또한, 컬을 유지하기 위해 웨이브 전용 제품이나 젤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륨매직은 열과 약품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트리트먼트나 헤어팩 등으로 보습과 영양공급을 해줘야 합니다. 

볼륨매직은 모근 쪽은 판고데기 작업으로 뿌리는 확실하게 볼륨을 살려주고 머리 기장에 따라 원하는 부분에 웨이브를 줌으로써 가정에서 샴푸 후에 헤어드라이기로 말리는 과정에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을 쉽게 연출할 수 있고 일반적인 펌보다 오래 지속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볼륨매직 6볼륨매직 7
볼륨매직 8

볼륨매직을 받으려면 전문 헤어디자이너에게 미용실에서 받아야 하며, 약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볼륨매직 후에 머리를 묶거나 샴푸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머리를 묶는 것을 피해야 하는 이유는 시술 후 100% 단백질 결합이 완성된 것이 아니기에 그대로 모발을 유지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볼륨매직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파마의 경우도 시술 후 모발 관리는 비슷합니다. 샴푸 역시 시술 당일 날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과 영양공급을 해줘야 합니다. 볼륨매직은 머리카락에 볼륨을 주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볼륨매직으로 당신의 머리카락을 더욱 아름답고 풍성하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