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ir Gallery/헤어칼럼

헤어스타일!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찾기

728x90
반응형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얼굴형에 따라 다르게 선택되어야 합니다. 먼저 자신의 얼굴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기 위해서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자신의 얼굴형을 객관적인 시각에서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얼굴형 파악하기

본인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헤어스트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 얼굴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고 좋습니다

 

동그란 얼굴형:

동그란 얼굴형에는 길이가 얼굴 총 너비의 1.5배 이상인 롱 헤어가 어울리지 않습니다. 가장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레이어드 및 사이드 파트 스타일입니다.

타원형 얼굴형:

타원형 얼굴형은 다양한 헤어스타일 어울리는 얼굴형입니다. 대표적인 것인 서양인 얼굴형이고 동양인에겐 계란형 얼굴형으로 다양한 헤어스타일 어울리는 얼굴형입니다.

긴 얼굴형:

긴 얼굴형에는 볼륨감을 있는 웨이브 스타일을 추천해 드립니다. 머리숱이 없어보는 헤어스타일은 피하셔야 합니다. 레이어드 컷도 어울리고, 앞머리 뱅스타일도 추천해 드립니다.

마름모 얼굴형:

이마와 턱이 좁은 마름모 얼굴형은 층이 많은 롱 헤어 그리고 앞머리를 가진 스타일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윗머리를 강조하고 부풀리는 스타일은 피하셔야 합니다.

 

헤어스타일헤어스타일헤어스타일

헤어스타일 트렌드 살펴보기

요즘 헤어 트렌드는 다양한 분위기와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뱅 스타일;

뱅 스타일은 예전에도 지금도 유행하는 스타일이지만 앞머리의 길이나 위치와 모양은 시대적 유행은 다르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웨이브 헤어:

웨이브의 시대적 흐름은 강함에서 부드러움으로 변천해 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웨이브가 강하고 탄력 있는 것에 중점을 둔 스타일에서 점점 가정에서 손질하기 편한 자연스러운 웨이브 형태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은 굵은 S컬이나 C컬 정도의 웨이브가 최근의 트렌드입니다.

블루 컬러:

최근 들어 인기 있는 컬러 중 하나인 블루 컬러는 특히 회색계열의 블루 컬러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머리 전체에 컬러를 압히는 것보다 일부분에만 컬러를 입히는스타이링을 추천합니다.

헤어스타일헤어스타일헤어스타일

 

현실적인 스타일 선택

현실적으로 본인이 빈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인지, 스타일링할 시간과 노력이 내가 생각한 것과 비례하는지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실적인 헤어스타일 선택은 개인의 생화 스타일, 헤어 텍스처, 얼굴형태,  그리고 관리 수준 등을 고려하여 가장 잘 어울리면서도 관리가 쉬운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해 현실적인 헤어스타일을 선택하세요.

개인적인 기호:

자신이 좋아하고 원하는 스타일을 고려하되, 현실에 맞추어 어느 정도 커스터마이징 하세요.

생활 스타일:

자신의 일상과 생활 패턴을 고려하세요. 직장이나 학교에서 규정이 있는 경우, 간단한 스타일로 고려해 보세요.

헤어 테스처와 모발 굵기:

자신의 헤어 텍스처와 모발 굵기를 고려해 개인에 맞는 스타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곱슬머리인 경우 곱슬머리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야야 합니다.

관리 수준 및 비용:

현실적인 헤어 스타일은 관리 수준이 적당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긴 머리를 가지고 있으면 관리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과 비용이 적은 스타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미용실 상담

마지막으로 미용실에서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 이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헤어 전문가인 헤어스타일리스트에게 상담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보세요.

미용실 상담의 필요성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조언:

헤어디자이너는 헤어 스타일링 전문가로서 많은 경험과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헤어스타일리스트들은 개인의 얼굴 형태, 헤어 텍스처, 헤어 컬러 등을 고려하여 어울리는 스타일을 추천해 줄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스타일링 제안:

미용실 상담을 통해 개인의 요구와 선호도를 헤어디자이너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헤어디자이너는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헤어스타일을 제안해 줄 수 있습니다.

실수예방:

상담을 통해 헤어디자이너와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불필요한 실수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헤어 관리 팁:

헤어디자이너는 시술 및 스타일링 과정에서 유용한 헤어 관리 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스로 머리를 관리하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트레드 익히기:

미용실 상담을 통해 현재 트렌드를 파악하고, 트렌드에 맞는 스타일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미용실 상담은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는데 중요한 역할울 합니다. 상담을 통해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개인화된 스타일링 제안을 받아보세요. 이를 통해 더 만족스러운 스타일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헤어스타일헤어스타일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란? 클릭

반응형